본문 바로가기

Home >

요즘 힙하다며? 2019 다이어리 미리보기

트렌드리포트

요즘 힙하다며?

2019 다이어리 :)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입니다. 새해 다이어리를 준비해야 하는 연말 시즌이 됐어요. 내 마음에 쏙~드는 예쁜 다이어리를 구입하면 새해부터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은데요. 과연 2019년에는 어떤 힙한 다이어리가 기다리고 있을지, 트렌드리포트에서 발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동이와 함께 취향 저격 다이어리를 한번 알아볼까요? ^^


1. 스타벅스 X 꼬르소 꼬모 콜라보 다이어리


다이어리 하면 ‘스타벅스’를 빼놓을 수 없죠? 스타벅스는 매년 새로운 컨셉의 다이어리와 함께 음료 프로모션을 발표해요. 2004년부터 무려 14년째 진행하고 있는데요.



2019년을 겨냥하여 스타벅스와 콜라보로 다이어리를 제작한 곳은 바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인 ‘10 꼬르소 꼬모(10 corso como)’에요.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는 처음이라 이번 다이어리에 대해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었어요.


‘10 꼬르소 꼬모’는 에디터 출신인 ‘까를라 소짜니’가 1990년 밀라노에서 첫 매장을 열면서 시작된 편집숍인데요. 세계 최초의 편집숍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에디터 특유의 유니크한 감성과 관점으로 픽업한 의류, 음반, 디자인 소품, 예술 작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어요.



‘10꼬르소 꼬모x스타벅스’ 콜라보로 탄생한 2019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옐로우, 레드, 네이비, 화이트, 그린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요. 속지는 먼슬리, 위클리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3만 원대로 직접 구입할 수도 있고, 음료를 먹고 나서 받는 스티커(e-프리퀀시)를 모아서 리워드로 받을 수도 있어요. 음료는 스페셜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을 마시면 되는데요. 17개의 스티커를 모아 매장에 방문하면 다이어리 1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답니다. 대부분 프리퀀시를 모아 다이어리를 받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 참고로 동동이도 열심히 모으는 중이에요. ^^



스타벅스 어플을 통해 프리퀀시 자동 적립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맛있는 커피도 마시고 예쁜 다이어리도 겟할 수 있는 기회이니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


2. 우리의 우정템! 카카오 프렌즈 다이어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다이어리는 귀여운 매력이 넘치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다이어리에요.  연말만 되면 품절 대란이 일어나는 대표적인 상품 중의 하나죠. 사랑스럽고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의 다양한 캐릭터 중에서도2019년을 함께할 캐릭터로 선정된 것은 바로 ‘라이언(인디고)’과 ‘어피치(연핑크)’에요. 만렙 우정템으로 불리는 카카오 프렌즈 다이어리는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카카오 프렌즈 다이어리는 전체 달력과 연간, 월간, 주간 계획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다이어리를 사면 그 속에 라이언, 어피치, 튜브, 콘 등 캐릭터 스티커까지 동봉되어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노트북 또는 책상에 붙여 놓아도 보는 내내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총 13개월로 이루어진 카카오 프렌즈 다이어리는 개인의 일정 또는 스케쥴에 맞춰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미리 구매를 한다면 12월부터 부지런히 다이어리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색상은 인디고(라이언), 연핑크(어피치) 두 가지 색상으로 준비되어 있어요.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가격은 16,000원으로 카카오 프렌즈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3. 할리스 X 데일리 라이크 콜라보 다이어리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다이어리는 ‘할리스 커피x데일리 라이크’ 콜라보 다이어리에요. 할리스 커피 시즌 메뉴3개를 포함하여 총 10개의 음료를 구매하면 2019 플래너 세트를 받을 수 있어요. 2019 플래너 세트는 다이어리를 구매하면 ‘에코백 or 파우치’까지 증정해준다고 하네요.


이벤트 기간은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로, 수량이 소진되면 종료될 수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면 좋을 듯 해요.



이번 콜라보 다이어리는 데일리 라이크 특유의 일러스트 감성을 귀엽게 담아냈어요. 총 4가지 종류로, ‘기분 좋은 나뭇잎’, ‘천천히 걷는 북극곰’, ‘쉬엄쉬엄YOLO버스’, ‘커피 마시는 수달’이라는 귀여운 제목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스토리별로 아기자기한 느낌의 일러스트 가 그려져 있어 개인 소장하고 싶은 느낌이 들어요.


에코백의 경우는 개인컵 사용을 권장하는 사회적 현상에 걸맞게 내부에 개인 텀블러를 끼울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편리함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인 것 같아요.


여기서 잠깐! 기억해 주실 사항이 있어요. ‘기분 좋아지는 나뭇잎’과 ‘천천히 걷는 북금곰’은 에코백과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커피 마시는 수달’과 ’쉬엄쉬엄YOLO버스’는 파우치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음료 쿠폰을 다 모으신 분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춰 선물을 받아가시면 될 듯 합니다. ^^



추가로 한가지 더! 이 모든 플래너 세트 안에는 할리스 무료 음료 쿠폰도 함께 들어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 가시면 좋을 듯 해요. 동동이도 조만간 음료 쿠폰 모으기에 돌입해야겠어요. ^^


4. 몰스킨 2019, 리미티드 에디션 (데님, 어린왕자, 피너츠, 해리포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다이어리는 몰스킨 리미티드 에디션 다이어리입니다. 데님, 어린 왕자, 피너츠, 해리 포터까지 총 4가지 에디션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다이어리 구성은 테마 페이퍼 밴드와 엘라스틱 밴드, 확장형 메모 포켓, 라운드 코너 등 실용적인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1) 데님 다이어리


먼저, 데님 다이어리는 커버가 데님 재질로 되어 있어 형태의 변형을 최소화해준다고 해요. 보통 다이어리는 1년 정도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 쓰다 보면 형태가 변형되기 쉬운데 데님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니 정말 실용적일 것 같아요. 색상은 블루와 블랙 두 가지로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2) 어린왕자 다이어리


두 번째 다이어리 테마는 남녀노소에게 모두 사랑받는 ‘어린 왕자’랍니다. 색상은 ‘썬플라워 옐로우’와 ‘앤트워프 블루’ 이렇게 두 가지에요. 동동이는 개인적으로 쨍한 느낌의 옐로우 컬러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 각 커버에는 실제 동화 속에 등장하는 여우와 어린 왕자가 살고 있는 행성을 패턴으로 제작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해주었어요. 따뜻한 감성의 다이어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다이어리랍니다. ^^


3) 피너츠 다이어리


세 번째는 애니메이션 ‘피너츠’ 다이어리에요. 오랫동안 사랑받는 캐릭터이기도 하죠? 바로 찰리와 스누피가 새겨진 다이어리랍니다. 색상은 레드와 옐로우로 제작이 되었어요. 피너츠 다이어리에서는 옐로우 포켓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해요. 흑백 만화의 페이퍼 밴드도 참 인상적이죠?


4) 해리포터 다이어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리미티드 에디션 다이어리 테마는 ‘해리포터’입니다. 해리포터 다이어리는 그 인기가 정말 대단해 블루 컬러의 경우에는 벌써 품절 대란이 일어났다고 해요. 해리 포터 다이어리는 테마 페이퍼 밴드 1종과 테마 포스터 1종이 포함이 되어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해리포터 덕후라면 꼭 놓치지 말아야겠죠? ^^


동동이가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요즘 힙한2019 다이어리 어떠셨나요? 다양하고 예쁜 아이템이 많아서 행복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새해를 앞두고 동동이가 전해드린 소식이 여러분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면서, 다음 트렌드 리포트에서 또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