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저금리시대에 딱맞는 단기 금융상품, 동부증권 특판RP

동부그룹 / 동부웹진 / 동부증권 금융상품

 

 

 동부증권 ‘특판RP’
저금리시대 최고의 단기 금융상품

 

저금리가 장기화되면서 시중은행의 예금이 1%대로 인하되었습니다. 예금금리의 인하는 적금 금리 하락으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지난 4월부터 동부증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특판 RP’가 있으니까요. 저금리 속에서도 눈에 확 띄는 ‘동부증권 특판 RP’에 대해 알아보면서 현명한 재테크를 시작해보세요.

 


RP(환매조건부채권)란?
증권사가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약정된 수익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되사는 조건으로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주로 증권사가 보유한 국공채나 신용우량채권 등을 담보로 발행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MA(RP형)의 기초자산으로도 이용되는 우량 금융상품으로, 증권사 영업점에 방문해서 계좌를 개설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높게, 기간은 짧게

동부증권 특판 RP의 한도는 1인당 1,000~3,000만 원까지이며, 만기는 6개월입니다. 금리는 연 4.0%(세 전)로 지급됩니다. 6개월이 지난 후에는 기본 CMA-RP 금리인 2.25%(세 전)로 금리가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단, 한시적 특별 판매 상품입니다. 
  

 

 

 

쉬운 예를 들어볼까요?


여러분에게 3,000만 원의 목돈이 있어, 6개월간 단기로 안전하게 투자할 곳이 필요하다고 가정해봅시다.

동부증권 특판 RP와 은행 예금, 증권사 CMA를 이용했을 때 각각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더 투자하고 싶다면?
1인당 3,000만 원의 한도가 부족하다고 느끼시나요? 그렇다면 동부증권이 판매 중인 금융상품에 가입해 보세요. 채권, ELS, 랩 등 엄선된 금융상품에 투자하면 최대 3,000만 원까지 추가 RP 매수가 가능합니다.


 

가입 대상은?
신규 혹은 휴면 고객(2013년 이후 미거래 고객)에 한해 1인 1계좌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문의는 거래 영업점 및 happy+센터(☎1588-4200)로 문의해주세요. 


 

동부그룹 / 동부웹진 / 동부증권 금융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