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알록달록, 마카롱의 변신은 무죄! 내 이름은, 뚱카롱이라고 해! 뚱카롱 맛집 BEST4

트렌드리포트

마카롱의 변신 뚱카롱

뚱카롱 맛집 BEST4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에요! 알록달록 다채로운 색상으로 한번, 달콤한 맛으로 또 한번, 여심 저격하기에는 이만한 디저트가 없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바로 마카롱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마카롱’은 달걀흰자를 주원료로 하는 머랭 과자 ‘꼬끄’ 사이에 잼이나 크림, 가나슈 등의 필링을 채워 넣은 유럽식 고급 디저트입니다.


요즘은 마카롱에서 진화해 바삭한 꼬끄 사이로 넘쳐 흐를 만큼 필링을 한가득 채운 ‘뚱카롱’이 또 하나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알록달록 마카롱의 변신은 무죄!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뚱카롱 맛집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바삭하고 쫀쫀한 꼬끄 사이로 넘쳐 흘러 버릴 듯한 필링을 보고 있노라면 절로 티타임이 생각이 날 듯한 비주얼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동동이와 함께 마카롱 여행을 한번 떠나볼까요?

1. 울산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사랑해 케이크’

(사진 출처 / 사랑해 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love_cake_s2)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뚱카롱 맛집은 울산에 위치한 ‘사랑해 케이크’입니다. 핑크색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사랑해 케이크’는 디저트 전문점으로 티라미수와 타르트도 함께 판매하지만, 최고의 인기쟁이는 역시 ‘뚱카롱’이라고 합니다. 가장 사랑받는 메뉴로는 인절미 마카롱과 티라미수 마카롱, 마약 옥수수, 솔티카라멜, 라즈베리 딸기 등 마카롱 종류만 22종에 달하지만 수시로 메뉴개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변동이 있다고 하네요! 역시 유명한 마카롱 맛집인 만큼 꾸준한 메뉴개발은 필수인 것 같네요.

(사진 출처 / 사랑해 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love_cake_s2)


마카롱에 들어가는 잼 하나하나까지 매장에서 생과일로 직접 만들기 때문에 그 맛이 일품이랍니다. 사랑해 케이크는 일주일 중 금, 토, 일 3일만 오픈하니 요일을 잘 기억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사진 출처 / 사랑해 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love_cake_s2)


사랑해 케이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마카롱 케이크도 이곳의 명물인데요, 다양한 마카롱을 한 번에 맛볼 수 있고 색과 모양도 예뻐 이색 케이크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모든 디저트는 하루 한정수량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예약 없이 방문했다간 자칫 헛걸음할 수도 있을 만큼 인기가 좋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 전 SNS를 확인해 수량을 파악하거나 사전 주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괜히 먼 길 갔다가 소득 없이 오면 안 되니까요..! 동동이는 항상 여러분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사진 출처 / 사랑해 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love_cake_s2)

<< 사랑해케이크>>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장춘로 60

전화번호: 052-297-2277

영업시간: 금,토,일 12:00~21:00 (*조기품절시 Closed)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lovecake_s2 /

https://www.instagram.com/love_cake_s2


2. 서울 도심에 숨어 있는 ‘솜솜베이커리’

(사진 출처 / 솜솜베이커리 공식 인스타그램 @somsombakery)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작은 마카롱 전문점은 마카롱을 좋아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핫 플레이스로 통한답니다. 이곳은 번화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그 맛을 보려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줄을 지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벽부터 기다렸다는 후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죠! 오픈 시간 한참 전부터 문전성시를 이루기 때문에 오픈 후 1시간이면 준비한 마카롱이 전부 동이 날 정도인데요, “마카롱을 먹기 위해 5시간을 기다렸다”, “맛을 보면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다” 라는 평판이 있을 정도니 동동이 처럼 디저트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에게 후회 없는 선택이 될 듯 싶어요.


(사진 출처 / 솜솜베이커리 공식 인스타그램 @somsombakery)


솜솜베이커리의 마카롱은 한입에 넣을 수 없을 정도로 꽉 찬 필링의 비주얼이 돋보여 ‘뚱카롱의 정석이라는 호평을 받는 맛집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마카롱을 몇 개 찾아봤는데요! 아이스크림 크런치로 데코한 ‘돼지바’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맛을 낸 ‘투게더 바닐라’, 빨간 꼬끄 속 크림치즈를 듬뿍 넣은 ‘레드 벨벳’, 시원함과 달콤함까지 모두 잡은 민트초코 마카롱 ‘민초크’ 등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솜솜베이커리 공식 인스타그램 @somsombakery)


솜솜베이커리의 마카롱은 개당 2,000원으로 다른 마카롱 전문점보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으로 가격에 비해서 맛이나 크기는 전혀 뒤처지지 않는답니다. 영업 일은 목, 금, 토, 일이고 예약이나 택배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그 맛을 보기 위해서는 웨이팅이 필수라는 점은 꼭 숙지하시길 바라요!


<<솜솜베이커리>>

주소: 서울 강동구 암사1가길 37

전화번호: 070-4114-0522

영업시간: 목,금,토,일 11:00 ~ (*조기품절시 Closed)

홈페이지:  http:// blog.naver.com/jeongvely___

https://www.instagram.com/somsombakery


3. 고급스러운 색감의 뚱카롱 ‘헤이미 마카롱’

이번엔 조금 톤다운 된 세련된 색감의 자태를 뽐내고 있는 ‘헤이미 마카롱’을 소개해드릴게요. ‘헤이미 마카롱’은 서울시 강남구에 있습니다. 이곳 마카롱의 특징은 꼬끄가 얇고 필링이 두꺼워 마카롱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필링도 색감에 맞게 묵직한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두터운 매니아 층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한번 맛보면 두 번 생각나는 그런 맛으로 디저트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사진 출처 / 헤이미 마카롱 공식 인스타그램 @heyme_selina)


‘헤이미 마카롱’의 초코 필링은 초콜릿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발로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발로나 초콜릿과 향긋한 얼그레이로 맛을 낸 ‘얼그레이’가 시그니처 메뉴로 발로나 초콜릿과 달콤하고 쌉싸름한 그린티 가나슈가 듬뿍 필링 되어있는 ‘초코 그린티’도 인기메뉴입니다. 계절 한정상품으로 나온 라즈베리 바닐라도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예쁜 꽃 모양의 필링 속 라즈베리 잼은 비주얼 만으로도 100점인데 맛으로도 한 번 더 감동 을 주는 ‘헤이미 마카롱’ 라즈베리 바닐라! 계속 생각나는 맛 인정합니다!


(사진 출처 / 헤이미 마카롱 공식 인스타그램 @heyme_selina)

(사진 출처 / 헤이미 마카롱 공식 인스타그램 @heyme_selina)


헤이미 마카롱의 매장 오픈은 일주일 중 단 이틀인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만나볼 수 있지만 매주 금요일은 SNS를 통한 온라인 주문도 가능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이나 지방에 계신 분들도 택배로 맛있는 마카롱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헤이미 마카롱 가격 / 1개 2천5백 원, 6개입 1만5천 원, 10 개입 2만5천 원, 15 개입 3만7천 원, 택배 포장비 별도)


(사진 출처 / 헤이미 마카롱 공식 인스타그램 @heyme_selina)

<< 헤이미 마카롱>>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33길 37 영일 빌딩

전화번호: 070-8883-2016

영업시간: 금요일 12 - 20시 / 토요일 12 - 18시

홈페이지:  http://www.heyme.co.kr /

https://www.instagram.com/heyme_selina


4. 메뉴가 다양하기로 유명한 인천 마카롱 ‘오늘도 달달해’

(사진 출처 / 오늘도 달달해 공식 인스타그램 @oh.daldal)


인천에서도 뚱카롱의 인기는 뜨거운데요, 원재료가 통째로 들어간 마카롱 메뉴가 많은 ‘오늘도 달달해’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늘도 달달해’ 라는 이름은 마카롱을 사랑하는 오너 ‘김달해’의 이름을 본 따 만든 수제 마카롱 가게에요. 자신의 이름을 걸고 자신 있게 운영하는 가게로 가게를 오픈하기 전에는 맛있는 마카롱을 맛보기 위해 전국의 마카롱 맛집을 찾아다닐 정도로 마카롱을 사랑했다고 해요. 자신의 취향을 담은 마카롱을 만들고 싶어 직접 가게를 오픈하게 되었고 지금은 인천에서 소문난 뚱카롱 가게로 사랑받고 있지요!


(사진 출처 / 오늘도 달달해 공식 인스타그램 @oh.daldal)


‘오늘도 달달해’의 뚱카롱 메뉴를 살짝만 들여다보면 다른 마카롱 전문점들과는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요, 바로 원재료 하나가 고스란히 올라간 통 큰 비주얼이죠! 넘쳐 흐를듯한 필링은 덤으로 로이스 초콜릿과 딸기 하나가 그대로 올라간 메뉴들은 한정판으로 판매되어요. 이렇게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필링과 함께 실제 재료를 직접 샌드하는 방식의 마카롱은 메뉴별 특색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작은 디저트지만 푸짐함도 느낄 수 있게 한답니다.


(사진 출처 / 오늘도 달달해 공식 인스타그램 @oh.daldal)


‘오늘도 달달해’의 뚱카롱 가격은 2천 원부터 시작하고 프리미엄 마카롱은 2,500~3,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현장 구매방식으로 SNS에 수량 및 당일 메뉴를 공지해 주기 때문에 원하는 맛을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방문 드리는 걸 추천해 드려요.


<< 오늘도 달달해>>

주소: 인천 남동구 경인로 664

전화번호: 032-422-6689

영업시간: 목, 금, 토 12:00 ~ 20:00 (*조기품절시 Closed / SNS로 영업일 공지)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oh.daldal/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쫀쫀하고 바삭한 꼬끄 사이 통통한 필링이 돋보이는 뚱카롱 맛집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모양에 맛도 좋은 뚱카롱 한입이면 당까지 충전되어 입가에 미소가 번질 것 같아요. 달달한 뚱카롱에 아메리카노까지 함께 한다면 이보다 완벽한 휴식은 없을 것만 같은데요, 뚱카롱은 부담스럽고 마카롱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 동동이가 마카롱 맛집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름

주 소

미완성식탁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04-32

티에리스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456-2

더은교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632-6

유니크 디저트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26-10

피에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83-47

기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8-37

르헤브드베베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345-2

콩설기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606

리마카롱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192


다음 시간에도 동동이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