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18 러시아 월드컵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트렌드리포트

2018 러시아 월드컵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대한민국~! 짝짜짜짝짝!” 2002년 뜨거웠던 거리의 응원을 기억하시나요? 어느새 새로운 월드컵의 해가 밝았습니다. 수많은 영웅이 떠오르기도 하고, 다양한 이슈가 만들어지기도 하는 월드컵 속 승부의 무대가 펼쳐지는 월드컵은 이른바 ‘지구 최대의 축제’, ‘세계인의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2014년 월드컵 이후 4년만에 돌아온 월드컵! 오늘 동동이가 준비한 트랜드리포트는 바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이모저모’ 입니다!

21번째로 개최되는 2018년 월드컵은 지구 북쪽에 위치한 넓은 영토, 러시아에서 개최되는데요. 바로 내일인 6월 15일 러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고 해요. 과연 2018년 월드컵의 우승컵은 어느 나라가 가져가게 될까요?


1. 2018 러시아 월드컵 경기 일정



월드컵을 즐기려면 정확한 경기 일정은 필수로 알아두어야겠죠? 2018 러시아 월드컵은 6월 14(목)부터 7월 15일 (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열리는데요^^ 약 32일간 펼쳐지는 러시아 월드컵, 본선 참가국 32개국이 8개 조로 나뉘어 총 64개의 경기를 펼치게 된다고 해요. 러시아의 12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각 국의 승부 일정이 궁금하시다면 미리미리 관심 경기를 체크해두고 보는 것도 월드컵을 즐기는 묘미 아닐까요?


구분

일시

대진

장소

1경기

2018. 6. 18() 00:00

독일vs멕시코

모스크바

2경기

2018. 6.18 () 21:00

스웨덴vs대한민국

니즈니노브고로드

3경기

2018. 6. 24() 00:00

대한민국vs멕시코

로스토프나도누

4경기

2018. 6. 24() 03:00

독일vs스웨덴

소치

5경기

2018. 6. 27() 23:00

멕시코vs스웨덴

예카테린부르크

6경기

2018. 6. 27() 23:00

대한민국vs독일

카잔



대민국이 속한 F조의 경기 일정은 바로 오늘이죠? 6월 18일 (월) 21:00스웨덴과 첫 경기가 있습니다. 곧이어 6월 24일(일) 00:00 멕시코와의 2차전, 6월 27일(수) 23:00 독일과 3차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비록 시차는 있지만 러시아와 대한민국의 시차는 6시간 정도로 경기 시간이 늦은 새벽이 아니라 더욱 쉽게 월드컵 경기를 관람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동동이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가 있는 날들을 달력에 표시해두었답니다!



2.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최종명단


소속국가

A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우루과이

B

포르투갈, 스페인, 모로코, 이란

C

프랑스, 호주, 페루, 덴마크

D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E

브라질, 스위스, 코스타리카, 세르비아

F

독일, 멕시코, 스웨덴, 대한민국

G

벨기에, 파나마, 튀니지, 잉글랜드

H

폴란드, 세네갈, 콜롬비아, 일본


대한민국은 2018년 월드컵에서 F조에 편성되었는데요! A조(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우루과이), B조(포르투갈, 스페인, 모로코, 이란), C조(프랑스, 호주, 페루, 덴마크), D조(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E조(브라질, 스위스, 코스타리카, 세르비아), F조(대한민국, 독일, 멕시코, 스웨덴), G조(벨기에, 파나마, 튀니지, 잉글랜드), H조(폴란드, 세네갈, 콜롬비아, 일본)로 조가 추첨되었습니다.


구분

선수명단

골키퍼(GK)

김승규, 조현우, 김진현

공격수(FW)

손흥민, 황희찬, 김신욱

미드필더(MF)

기성용, 정우영, 주세종, 구자철, 이재성, 이승우, 문선민

수비수(DF)

김영권, 장현수, 정승현, 오반석, 김민우, 박주호, 홍철, 고요한, 이 용



월드컵에서 열심히 뛰어 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축구대표 23인은 지난 2일 확정이 되었는데요!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F조에 편성되었지만 동동이는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선수단들이 그만큼 멋있는 승부수를 띄우는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해요!



3. FIFA월드컵, 프리미어 리그와 함께 보는 색다른 매력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월드컵! 아마 축구 팬이라면 프리미어리그에서 열심히 뛰는 선수들을 월드컵 경기장에서 보는 재미도 한 몫 할 것 같은데요^^ 흥민의 뒤를 이어 우리나라의 기둥과도 같은 선수죠? 프리미어리그에서 맹활약중인 기성용 선수 역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미드필더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 8월 스완지시티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맹활약을 펼쳤는데요. 데뷔 첫 시즌부터 안정적인 볼배급과 경기운영으로 스안지의 “KEY” 선수로 불리며 스완지시티 올 해의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FC바르셀로나에서 스트라이커로 맹활약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 이승우 선수 역시 2018 월드컵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헤라르드 로페스 바르셀로나 B감독은 이승우 선수에게 “대단한 잠재력과 어마어마한 발전 가능성을 갖춘 선수다.” 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해요. 이처럼 월드컵이 아닌 세계에서 대차게 활동하고 있는 개개인의 선수들을 월드컵 덕분에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잘 알고 있는 축구 팬들은 그래서 월드컵 경기 관람이 더욱 특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손흥민 선수와 오스트리아의 황소 황의찬 선수 역시 프리미어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들로 월드컵에서 승부를 겨루게 됩니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축구스타 메시, 호날두, 네이마르 등의 선수들과 그리즈만, 해리 케인, 모하메드 살라 등 각 리그를 이끌고 있는 정상급 선수들 역시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덕분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니, 생각만으로도 축구팬들 마음은 잔뜩 설렐 것 같아요 ^^


4. 세계인의 축제 2018 러시아 월드컵!


마지막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새로운 점들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이번 월드컵에서는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비디오 판독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해요. 골 장면, 페널티킥 선언, 레드카드 퇴장, 제재 선수 정정 등 4가지 상황 판정에 활용된다고 하는데요! 비디오 판독 종료시에 리플레이와 판정 결과가 전광판과TV를 통해 제공된다고 하니 더욱 공정하고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겠죠?


2018년 월드컵의 마스코트 소개가 빠질 수 없죠?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마스코트는 자비바카(Zabivaka)가 선정이 되었다고 해요. 늑대를 의인화하여 제작된 요번 마스코트! 사실 동동이는 러시아가 개최국이다보니 백곰을 의인화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현지 러시아 사람들은 사실 늑대와 호랑이, 고양이를 더 좋아한다고 하네요 ^^ 고글을 끼고 귀엽고 생동감 있는 표정은 러시아와 겨울 스포츠를 잘 반영한 것 같아 깨알 웃음을 선사하는 것 같아요.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모르고 봐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에 모두가 하나가 되는 경기임에 틀림없지만 이렇게 경기 일정이나 마스코트, 그리고 프리미어리그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선수들의 출전 여부 등을 미리 알고 보면 재미는 두 배가 되는 것 같아요 ^^ 동동이는 이번 트랜드 리포트를 쓰다 보니 벌써 월드컵 경기 미리보기를 보고 있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그렇다면 우리 모두 6월 18일 월요일 스웨덴과 치루는 첫 번째 경기! 본방사수하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