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시 지방선거 사전투표 하고 휴일 즐기자!

트렌드리포트

제7회 동시 지방선거

사전투표 준비물 미리미리 챙기자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다가오는 2018년 6월 13일은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의 날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투표하는 날이지만 바쁜 일정 또는 중요한 선약 및 비즈니스 업무 등이 있으시다면 투표 당일 대신 사전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6.13 지방선거 내 소중한 한 표가 내가 살고 있는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줄 사람을 위해 사전에 여유를 가지고 투표하는 것도 좋은 생각 같아요. 오늘은 사전투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제7회 동시 지방선거 사전 투표란?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을 위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동안 전국 어디서든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는 제도를 뜻합니다. 저 동동이도 타지 생활할 때 부재자투표로 미리 신청한 사람만 종이를 받아서 다시 등록된 소재지의 투표소로 전달하는 번거로운 일들이 있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네요!

제7회 동시 지방선거 사전 투표기간



제7회 동시 지방선거 사전투표 가능 나이 만 19세 이상(투표 당일 1999.06.14. 이전 출생자)으로써,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만 있다면 6.8(금)부터 6.9(토)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가능하다는 사실! 나라에서 지정한 공식 공휴일이지만 직장인들에게는 금쪽같은 휴일 시간을 선사해주니 미리 알고 투표를 하면 정말 하루를 알차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제7회 동시 지방선거 사전 투표 준비물



투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본인임을 밝히는 준비물이 필수! 제7회 동시 지방선거 사전투표를 위한 준비물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 중 1가지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이번 선거는 1인 7표제로 진행이 되는데요, 총 7장의 투표장을 받게 된답니다. 투표장이 많은 만큼 신중에 기여하여 내 소중한 한 표를 위해 힘써주세요!


제7회 동시 지방선거 사전투표 장소 찾기!




사전투표는 별도의 신고 없이 전국 어디서나 사전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찾기 쉬운 방법은 포털사이트에 ‘사전투표장소’라고 검색하시면 투표 가능한 지역구를 설정하시거나 ‘내 위치’ 클릭하시면 GPS 기반으로 자신의 위치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해결! 우리 동네 공약을 잘 살펴본 뒤 사전투표 하면 완료!



우리모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요~



지금까지 동동이가 사전투표를 소개드렸는데 잘 보셨나요? 예전보다 더욱 편리해진 사전투표! 선거 당일에 투표가 어렵다면, 사전투표로 우리 모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고 휴일을 즐기도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