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블랙데이 이색 짜장면 4가지 추천,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을 새로움!

트렌드리포트

블랙데이

이색 짜장면 4가지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 입니다! 연인들과 썸남, 썸녀들의 달달함이 가득했던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가 지나갔어요. 솔로들에게는 그저 평범한 14일에 불과했겠지만 매년 4월은 14일은 연인이 아닌 오로지 솔로만을 위한 블랙데이가 있죠. 올해도 블랙데이가 어김없이 찾아왔는데요, 블랙데이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남녀가 짜장면을 먹는 날이라고 해요. 또 다른 설로는 블랙데이가 초콜릿이나 사탕을 받지 못한 사람의 새카맣게 타버린 마음의 색을 표현한 날이라는 이야기도 있답니다.

초콜릿과 사탕에 외면받아도 슬프지 않은 솔로들의 마음을 다독거려줄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짜장면인데요. 짜장면의 달달한 소스와 쫄깃한 면발만 있다면 외로움은 잠시 접어둘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 짜장면은 무조건 똑같은 비주얼만 있을까요? 오늘은 블랙데이를 맞이하여 동동이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이색 짜장면을 소개해 볼게요.

1. 달달함은 스스로 찾는 거야! 달달한 솜사탕짜장면

(출처: 미쓰꾸냥 페이스북)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색적인 자태로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짜장면이 있어요. 바로 부산 남포동에서 맛볼 수 있다는 솜사탕짜장면이죠. 방송에도 여러 번 출연했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놀이동산이 떠오를 법한 귀여운 캐릭터 솜사탕 아래에는 먹음직한 짜장면이 숨겨져 있답니다.


(출처: 미쓰꾸냥 페이스북)


초대형 솜사탕을 휘휘 저어주면 고운 자태의 짜장면이 등장해요. 따끈따끈한 짜장면의 열기에 솜사탕은 금세 사르르 녹아든답니다. 원래 짜장면을 만들 때 설탕이 들어가는걸 아이디어화 해서 소스에 넣는 설탕 대신 솜사탕을 대신 위에 올렸다고 하는데요, 직접 맛을 본 이들은 매콤한 쟁반짜장과 달콤한 솜사탕의 조화가 아주 일품이라 입을 모아요! 눈으로 한번 입으로 또 한 번 먹을 수 있어 여성분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고, 이색적인 비주얼 덕분에 SNS에서는 솜사탕짜장면의 후기 역시 꾸준히 올라오는 걸 볼 수 있어요!


(출처: 미쓰꾸냥 페이스북)


솜사탕짜장면 ‘미쓰꾸냥’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홈페이지: https://bit.ly/2IuDryc



2.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하얀짜장면!

중화요리의 대표 음식이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메뉴라 하면 바로 완두콩이 쏙쏙 올라간 반질반질한 춘장 색의 짜장면을 떠올리실 텐데요, 이번엔 동동이가 짜장면은 검은색이라는 편견을 제대로 깨주는 색다른 메뉴를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출처: 연경 홈페이지)


인천 차이나타운에서는 모르는 이가 없을뿐더러 주말에 맛을 보기 위해서는 1~2시간의 기다림 후에나 맛볼 수 있는 하얀짜장면이 그 주인공이에요. 차이나타운의 하얀짜장면이 특별한 이유는 단순히 색만 하얗기 때문만은 아니에요. 짜장면은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는 메뉴기도 하지만 건강한 음식이라는 인식과는 거리가 먼 것이 단점인데요, 이런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십수 년의 고심 끝에 하얀 콩장을 개발했다고 해요.


(출처: 연경 홈페이지)


우리가 흔히 먹는 갈색 짜장면의 춘장 속에는 캐러멜 색소가 들어가 있지만 하얀짜장면 속 소스에는 콩과 소금을 60일 동안 숙성해 만든 하얀 콩장을 넣는 것이 특징이에요. 콩을 베이스로 만들었기 때문에 일반 짜장면의 느끼함은 잡아주고 담백함은 더했는데요, 짜장면에 들어가는 설탕 대신 고구마로 단맛을 내어 색깔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짜장면이 되어 많은 이들의 사랑 받고 있어요.

하얀 콩장과 함께 다진 소고기와 양파, 오이, 당근 등 푸짐한 속 재료도 일품인데요, 하얀 짜장을 맛본 손님들은 “하얀색이라서 짜장면 맛이 안 날 줄 알았는데 짜장면 맛이라 신기하다, 담백하고 칼칼하다”라는 호평을 아끼지 않았어요.


(출처: 연경 홈페이지)


하얀짜장면 ‘인천차이나타운 연경’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 41 연경

홈페이지: http://www.ygchina.co.kr/



3. 깊고 담백한 맛이 일품! 된장짜장면

(출처: 발재반점 홈페이지)


중화요리를 먹으면 당장 느껴지는 자극적인 단맛과 기름진 소스 맛이 참 좋지만, 한편으로는 소화가 안 된다, 속이 불편하다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어요. 먹고 나면 더부룩한 느낌은 오히려 식후 불쾌감까지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소화를 잘 못 시키는 분들 또는 짜장면을 먹은 후 입안에 남아있는 기름기가 싫은 분들을 위한 맞춤 짜장면! 담백하고 간이 강하지 않은 된장짜장면을 소개해드릴게요. ^^


(출처: 발재반점 홈페이지)


비주얼은 우리가 생각하는 짜장과 많이 다르게 생겼는데요, 붉은 느낌의 소스가 된장의 느낌을 그대로 표현해주고 있어요. 춘장 대신 메주콩을 발효시킨 된장에 나트륨과 조미료를 최소화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이 된장짜장면의 특징이죠. 된장 베이스의 소스라 하면 쿰쿰한 냄새를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로는 된장 냄새가 전혀 나지 않으며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어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답니다.


된장짜장면 ‘발재반점’

주소: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570 발재반점 잠실점

(외 다수 원흥점/ 여의도점/ 동부산롯데아울렛점/ 타임스퀘어점/ 경복궁점/광명점)

홈페이지: http://www.baljae.co.kr/



4. 부셔 먹는 재미가 있는 매콤한 망치짜장

(출처: 리하 네이버 페이지)


여러분은 ‘먹방’하면 떠오르는 개그맨이 누구인가요? 동동이는 개그맨 김준현 씨가 떠오르는데요! 김준현 씨가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출연해 정말 맛깔나는 먹방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은 짜장면이 있어요. 바로 망치짜장면이에요!

망치짜장은 독특한 비주얼에 김준현 씨가 극찬한 맛으로 유명세를 치렀고 <런닝맨>만이 아니라 방송에 이미 여러 번 나오며 그 인기를 증명했어요.

 

(출처: 리하 네이버 페이지)


언뜻 보기에는 마치 우리가 알고 있는 이탈리아 스파게티 ‘빠네’의 느낌도 나는데요. 망치짜장면은 또띠아가 짜장면 위에 올려져 있어 이 또띠아를 함께 나오는 망치로 톡톡 깨주면 돼요

먹는 방식도 빠네와 비슷하게, 망치로 깬 또띠아 안에 숨겨 있는 짜장면을 또띠아와 함께 먹으면 되는데요. 망치짜장의 짜장면은 살짝 매콤한 맛이라고 해요. 그래서 또띠아와 함께 먹으면 그 매콤한 맛이 중화되고 짜장면 특유의 느끼함이 없이 오히려 개운하다고 합니다!


(출처: 리하 네이버 페이지)


또띠아를 부셔 먹는 재미도 있고, 특히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라는 망치짜장! 동동이도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블랙데이에 먹는다면 중식이지만, 어딘가 우아한 이탈리아 음식의 느낌으로 우아한 솔로의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망치짜장 ‘리하’

주소: 경기 구리시 장자대로86번길 14-7

홈페이지: https://bit.ly/2EkSk3E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블랙데이를 맞이하여 이색 짜장면을 알아보았어요. 혹시 알고 계셨나요? 짜장면은 한국의 전통 음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한국 100대 민족문화상징의 반열에 오른 음식이기도 하답니다. ^^

매번 먹던 짜장면과는 색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색 짜장면들을 알아보니 어떤 맛일까 궁금증을 자아내고 침샘을 자극하는데요. 연인이 없다며 쓸쓸하게 먹는 짜장면보다는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맛있는 짜장면을 먹으러 블랙데이에 맛집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시간에도 동동이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